SL-C513W 모델, 용지함에 용지가 있는데 컴퓨터에 ‘용지 부족'표시되고 인쇄가 안되요.
해결 Point
1. 보급형 프린터/복합기 제품에는 ‘용지없음’ 감지기능 있으나 ‘용지부족’ 감지하는 센서가 없습니다.
2. ‘용지부족’ 메시가 컴퓨터상에 표시되는 에러인지? 아니면 프린터/복합기 LCD액정화면에 표시되는 에러인지 구분 필요(액정없는 모델은 EPM(Easy Printer Manager 프로그램 확인)합니다.
3. 해당 모델의 전용드라이버가 설치여부 확인이 필요합니다. (Class driver는 삭제)
발생 원인
전용 프린터 드라이버가 아닌 컴퓨터에 프린터의 USB케이블 최초 연결 시 PC에서 장치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설치된 드라이버로 인쇄할 경우 발생
- 즉, 아래와 같이 ‘Samsung Color SPLv5C Class driver’로 인쇄하여 발생)
▣ Class Driver
▣ 전용 드라이버
해결 방법
삭제 후 재설치까지 진행이 필요합니다. 단계별 순서에 맞게 진행해 주세요.
1. 대기문서 삭제 (Printer 스풀러 중지→ C:\Widows\System32\spool\PRINTERS 폴더에 있는 파일을 삭제)
2. Class Driver 삭제
1) 시작 → " 제어판 " 검색 → 제어판을 선택해 주세요.
2) 장치 및 프린터 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3) 프린터 장치를 선택해 주세요.
이후 마우스 우측 클릭하여 장치 제거를 선택해 주세요.
4) 이 장치를 제거하시겠습니까?에서 " 예 "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3. SL-C51x 전용 프린터 드라이버 재설치
1)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자료실을 선택해 주세요.
2) 프린터 모델명을 검색 후 해당 모델을 선택해 주세요.
3) 드라이버 메뉴를 선택 후 Print Driver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해 주세요.
032-817-3119 주연테크 동춘점